아이시프트·라임에스엔씨·비에이치소프트·새움소프트·올리브트리글로벌, '올해를 빛낸 기업' 선정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윤숙영 ] 머니투데이가 주최하는 '2019 제5회 대한민국 기업대상 시상식'이 27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아이시프트(대표 윤성두)와 라임에스엔씨(대표 김종훈)가 'IT서비스대상'을, 비에이치소프트(대표 소병혁)와 새움소프트(대표 최병진)가 'IT솔루션대상'을 수상했다. 올리브트리글로벌(대표 조민성)은 '글로벌브랜드대상'을 받았다.
윤성두 아이시프트 대표(사진 오른쪽)가 'IT서비스대상'을 수상한 뒤 윤병훈 머니투데이 전무와 기념 촬영 중이다/사진=중기협력팀 오지훈 기자IT 이커머스 시스템 전문 업체 아이시프트는 국내 처음으로 중고 자동차 실시간 온라인 경매 시스템을 개발한 회사다. 업체 측은 "중고자동차 이커머스 시장을 확장하고, 벤츠 및 해외 중고자동차 이커머스로 기업의 역량을 넓히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국내 화장품 1위 업체 A사의 시스템도 구축·운영하면서 시스템 안정성을 높게 평가받고 있다.
김종훈 라임에스엔씨 대표(사진 오른쪽)가 'IT서비스대상'을 받고 윤병훈 머니투데이 전무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중기협력팀 오지훈 기자라임에스엔씨는 공공기관 보안 인프라를 구축하는 보안 전문 회사다.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작업자 안전 관리용 IoT(사물인터넷)와 공공분야 업무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을 개발하고 있다.
소병혁 비에이치소프트 대표(사진 오른쪽)가 'IT솔루션대상'을 수상하고 윤병훈 머니투데이 전무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중기협력팀 오지훈 기자비에이치소프트는 LMS(교육관리시스템) 관련 브랜드 '에듀OK'를 전국 9000여개의 교육 센터에 제공하는 회사다. 2019년 공공기관 복지사업 '지역아동센터'와 '키움센터', '청소년방과 후 아카데미' 등에도 출결 안심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로 선정됐다. 교육비 전용 결제 서비스 '에듀OK 페이'를 개발, 학원비 수납 시스템을 혁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서비스는 교육비 결제를 모바일에서 할 수 있는 데다 PG(결제대행) 업체가 필요 없는 시스템이라 학부모 및 교육기관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최영환 새움소프트 차장(사진 오른쪽)이 'IT솔루션대상'을 받고 윤병훈 머니투데이 전무와 기념 촬영 중이다/사진=중기협력팀 오지훈 기자새움소프트는 아파트 전자결재 솔루션을 업계 최초로 개발한 오픈소스 및 클라우드 전문기업이다. 서울특별시와 광주광역시 등 여러 지자체에 아파트 전자결재 솔루션을 보급했다. 전자결재의 확산·보급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조민성 올리브트리글로벌 대표(사진 오른쪽)가 '글로벌브랜드대상'을 수상하고 윤병훈 머니투데이 전무와 기념촬영을 중이다/사진=중기협력팀 오지훈 기자엔터테인먼트&스포츠에이전시 전문기업 올리브트리글로벌은 라오스에 한류 문화를 확산하고 현지 스포츠 및 관광 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온 업체다. 2015년 라오스 현지 봉사를 시작으로 라오스 경찰 축구단을 만드는 등 다방면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회사 측은 "대한민국과 라오스 간 교류의 선두주자"라며 "문화와 스포츠를 통해 전 세계와의 소통을 추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기협력팀 윤숙영
기사 원문 >> https://n.news.naver.com/article/008/0004331375?sid=101